나는 네이버 블로그로 노머니 욜로한다, 리뷰

華胥之夢

·

2021. 9. 10. 23:52

728x90
반응형

나는 네이버 블로그로 노머니 욜로한다


✅ 1일 1권 책읽기 느낀점

 

최근 두통이 극심했다. 약을 먹어도, 잠을 자도 좀처럼 나아지지 않았다. 책이라도 읽으면 좀 나아질까 싶었다. '나는 네이버 블로그로 노머니 욜로한다'는 가볍게 책 제목만 보고 골랐다. 저자가 어떻게 네이버 블로그로 노머니 욜로 생활을 하는지 궁금하기도 했다. 읽기 쉽게 쓰여졌기 때문에 필요한 부분 위주로 편하게 볼 수 있었다.


📚 책 정보

 

제리핑크 이지혜, 『나는 네이버 블로그로 노머니 욜로한다』, 황금부엉이, 2018.

 

 🔷 난도 1/10

 

 🔶 총평 ★★★★

 

마치 저자의 블로그, SNS 글 모음집을 읽은 기분이다. 읽는 동안 구경하는 재미가 있었다. 특히 체험단 블로그에 관심있는 분들이라면 크게 도움받을 수 있는 책이다. 해당 책 출간 당시 '노머니족' 또는 '욜로족'이 유행해서 그런지 제목 뿐만 아니라 본문 전체에서도 이 단어를 중심 키워드로 사용하고 있다. 반복되는 내용이 많게 느껴질 수 있으나 서문 전, '일러두기'에 친절하게 저자가 이점에 대해 양해를 부탁드린다는 내용도 기재되어있다.


출처 : Pixabay


📑 유의미 했던 부분 정리

 

 1. 블로그 체험단 사이트 추천

 

위블, 검색해보니 레뷰로 바뀌어있었다. https://www.revu.net/

쉬즈블로그. https://blog.naver.com/blognara_dl

이패스. https://www.e-pass.co.kr/

네이버 카페 검색창에 '체험단 + 자신의 분야' 키워드 검색

 

✍🏻
꾸준함의 결과이다. 파워 블로거 분들 뿐만 아니라 자신의 블로그에 몇 년을 걸쳐 꾸준히 기록을 남기는 분들 모두 참 대단한 것 같다. 그런 블로그를 볼 때마다 끈기와 부지런함을 다시 한 번 겸허히 배우게 된다. 

 

 2. 즐기는 자가 끝까지 간다

 

"천재는 노력하는 자를 이길 수 없고, 노력하는 자는 즐기는 자를 이길 수 없다."

"강한 자가 살아남는 것이 아니라 살아남는 자가 강한 것이다!"

 

✍🏻
모든 일에는 끈기가 필요하다. 오늘 날 소위 사회적으로 '성공한' 이들은 공통적으로 꾸준함을 지녔다. 끈기는 성공으로 이끄는 '자가 추진력'과 같다. 이 과정에서 내가 이겨내야할 상대는 오직 '나 자신' 인 것이다. 

 

 3. 하루 방문자 3천 명 만드는 글쓰기 비법

 

   3-1. 인기 있는 키워드로 글을 써야 한다.

 

   3-2. 상위 노출이 되어야 한다.

 

- 네이버에서 상위 노출이 되기 위해서는 네이버가 좋아하는 글을 써야한다.

- 네이버는 한 가지 주제에 대해 전문적인 블로그를 좋아한다.

 

✍🏻
인기 있는 키워드는 실시간 검색어 또는 네이버 트렌드 등 쉽게 찾아볼 수 있을 것이다. 중요한 건 '상위 노출'이겠다. 하지만 이 '상위 노출'이 되기 위해서는 조건을 충족시켜야한다. 이 역시 '꾸준함'이 있어야 가능한 부분인 것이다.


『나는 네이버 블로그로 노머니 욜로한다』 책 리뷰 끝-

 

감사합니다.

728x90
반응형